본문 바로가기

이렇게 살아요_리빙/냉장고

매생이굴국 끓이는법 :: 효능 알고먹는 황금레시피!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몸보신에 몸 관리에~

지 몸 지독하게 챙기는 남자, 미스터 찐입니다.

 

이번에 해본 요리는 제철 음식으로 만들어봤는데요.

겨울철만 되면 생각나는 해초류와 생굴~

특히 제가 굴을 좋아하기 때문에

전으로 부쳐먹고, 생으로도 먹고 욥욥

 

 

 

 

 

이번에는 몸에도 좋고 맛도 좋다는 매생이와 함께 요리를 해봤죠.

일명 매생이굴국인데요. 굴국밥 전문점에 가면 꼭 매생이 넣어서 주는 곳 있어요.

 

값이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지만, 제철에 먹는 게 제일 좋죠.

매생이는 굴과 함께 11월부터 3월까지 제철로 볼 수 있는데요.

추운 겨울철에 먹는 게 좋답니다~ 

 

 

 

 

자, 이제 매생이굴국 끓이는 법 제가 알려드릴게요~!!

 

 

 

 

 

미역국은 흔히 먹을 수 있지만, 매생이는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먹지는 않아요.

식감이 별로라서 안 먹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매생이 효능을 알고 나면 매생이굴국 끓이는법 바로 검색 들어갈 거예요~

우선 매생이 효능부터 알아봅시다!!

 

 

 

 

매생이 효능은 총 다섯 가지로 알아볼 수 있죠.

 

1. 빈혈 예방

2. 뼈 건강

3. 변비 예방

4. 혈관건강

5. 피부미용

 

무기질인 철분이 많은 매생이는 빈혈 예방과 뼈 건강에 좋아요.

또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죠.

그리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단, 많이 드시면 배탈 난대요~ 찬성질!

 

 

 

 

매생이굴국 끓이는법 황금 레시피 알려드리죠.

재료 준비부 터해 주세요~

 

매생이 300g 기준, 굴 200g

(이건 취향 따라 양 조절 가능) 

마늘 한 스푼, 참기름 반 스푼, 국간장 반 스푼,

액젓 한 스푼, 소금, 멸치 육수

 

 

 

 

 

매생이는 진한 색상을 사는 게 좋다고 해요.

저는 진한데 ;;; 사진으로 찍으니까 색이 밝아 보이네요.

 

 

 

 

전 굴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이미 생굴로 많이 먹어버려서 반찬통에 남은 굴이 별로 없네요 ;;;

아쉽지만 이거라도 퐁당 넣어보겠습니다.

매생이굴국에 굴이 빠질 순 없죠!!!

 

 

 

 

많은 분들이 매생이굴국 황금레시피를 궁금해하시지만

사실 딱히 뭐 없습니다 ㅋㅋㅋ 매생이라는 게 생소한 음식재료일 뿐.

굴 내장이 국물에 울어 나올 때 주는 시원함과 맛, 향이 끝내줘요.

음식을 만들지 못하는 분들도 실패 확률이 거의 낮답니다.

 

 

 

 

 

매생이굴국 끓이는법 들어갑니다 >.< 뚜둥!

 

1. 굴과 마늘을 프라이팬에 볶는다. (저는 이 단계 생략)

2. 씻을 매생이를 끓는 물에 풀어준다.

3. 멸치 육수, 소금, 국 간장, 액젓을 넣는다. (저는 국간장 생략)

4. 굴을 넣고 싶은 만큼 넣고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사실 생으로도 굴을 먹기 때문에 많이 끓일 필요 없다고 생각하지만, 오래 끓여야 굴 내장이 국물에 퍼져요.)

 

 

 

 

 

짜잔~!@ 매생이굴국 등장했습니다.

굴국밥은 밥을 함께 끓이면 완성되는데요.

저는 조금씩 덜어서 말아먹는 게 좋더라고요.

 

저와 함께 알아본 간단한 매생이굴국 끓이는법 끄으읕! ㅎㅎ

참 간단하죠잉?? 자취남도 성공했는데, 여러분들도 성공 가능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