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저장소/나를위한정보

김포 골드라인 고촌역 탑승 후기!

728x90
반응형

대박사건!!! 김포 골드라인 들어보셨나요???

저는 이게 있는 줄도 몰랐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더라고요.

김포신도시가 발전하고 있다는 게 딱 느껴지는 느낌이랄까?

 

지난 주말에 친구와 강화도 놀러 가는데, 중간지점을 찾고 있었어요.

미스터 찐은 강남 쪽에 살고, 친구는 강북 쪽에 살고 있죠.

그래서 중간 지점을 찾다 보니 고촌역!!! 이때까지만 해도 골드라인이 뭔지 모름...

 

 

지하철 노선도 보고 고촌역 찍고 갔는데요.

2호선을 타고 올라갔던 저는 영등포구청역에서 한 번 환승을 했죠.

그리고 20분 정도 5호선을 타고 김포공항역으로 갔어요.

거기서부터 김포 골드라인이 뭔지 모르고 길을 잃고 방황~

 

그래도 우여곡절 끝에 찾아낸 골드라인 ♥

환승 게이트에서는 요금이 안 나가잖아요.

환승 찍고 내려갔는데, 고촌역? 어디야 거기가?

없길래 다시 환승 찍고 김포 골드라인 찾아갔죠.

 

 

환승 게이트 다시 찍어도(두 번 찍어도) 요금 안 나가더라고요.

아무튼 이곳은 주말이라서 그렇지 평일은 사람들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네 줄 서기 적혀 있는 골드라인 바닥!

 

 

김포공항에서 고촌역까지 한 정거장이지만 5분을 가더라고요.

그리고 골드라인은 참고로 자주 있는 게 아닌 것 같았어요.

출퇴근 시간에는 자주 운영하지 않는 골드라인~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인데요. 당당하게 김포 골드라인이 표시돼 있네요.

몇 안 되는 노선도이지만 너무 좋아 보였던 게, 덜덜덜 덜컹덜컹 거리는 지하철과 달리

모노레일처럼 부드럽게 운행되더라고요. 인천 국제공항의 모노레일을 생각하면 돼요.

 

 

김포 골드라인은 새로 생겨서 시설이 너무 좋더라고요.

유실물센터도 잘돼 있다고 하고, 손소독제까지! 

 

그리고 장애인용 화장실, 행선 안내기, 무인발매기, 에스컬레이터, 유도 블록 등등

고촌역, 김포공항역 등 역마다 구비돼 있다고 하더라고요, 살기 좋아지는 동네~

 

 

 

내부 모습은 이렇답니다. 마스크로 자체 모자이크 해주셔서 가리지는 않겠습니다.

주말이라 등산을 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저도 복장은 뭐 거의 등산객이었지만 ㅎㅎㅎ 

 

 

짜잔~!!! 9시에 만나기로 했는데, 친구가 아직 도착하지 않음.

저는 화장실에서 응가(?)까지 해결했지만 그래도 안 옴.

화장실도 깨끗하고 좋더라고요. 김포 골드라인 확실히 관리가 잘 됨.

노선 칼라는 똥색이지만, 확실히 시설은 골드더라고요 ㅎㅎㅎ

반응형